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호주 카페에 본격적으로 일을 하게 되고, 8시간 쉬프트를 받았다

첫날에 배운 대로 냉장고를 체크하고 필요한 물건들을 채우고 테이블을 정리하고 빵들을 보기 좋게 나열하고 스페셜 메뉴를 확인한다. 카운터가 잘 정돈되어 있는지도 체크를 한다. 일을 시작하고 30분 정도가 지났을까, 매니저가 갑자기 "헤더, 너 커피 마실래? 네가 마시고 싶은 커피 기계에서 만들어서 마셔도 돼~"라고 한다.

아직 기계를 만질 줄 모른다고 하자 동료에게 가르쳐 주라고 했다. 커피 내리는 법, 우유를 데우는 방법을 가르쳐 주면서 플랫 화이트 한 잔을 만들어 줬다. 점심시간이 되니 조금 바빠졌지만, 주문을 잘 받았고 실수 없이 서빙도 잘 했다. 틈틈이 착한 매니저가 먹을거리를 챙겨줬다. 카페가 한가한 시간에 청소기도 돌리고 바닥도 닦고 의자도 닦고 테이블도 닦았다. 카페에서 점심을 제공하는데, 가게에 있는 음식 중에 내가 먹고 싶은 아무거나 골라서 점심으로 먹으면 된다고 했다. 아직 일에 익숙하진 않았지만 동료들이 너무 좋아서 이 카페에서 일하는 게 더 재밌어졌다.

매니저가 묻는다.

- 헤더 너 여기서 일하는 거 즐거워?
- 응! 난 진짜 좋은데?
- Are you sure? 한국에서는 일할 때 어떤 분위기야?
- 한국에서는 일하는 시간에 비해서 임금이 너무 낮아. 사람들도 여유를 즐길 시간이 없어.

이곳에서 일하는 게 왜 좋냐면 손님들이 대부분 사소한 것에도 고마운 감정을 표현하고 내가 실수를 하더라도 오히려 자신들이 괜찮다며, 그리고 갈 때는 뒤돌아보며 꼭 고맙다고 인사를 하고 간다. 일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아침에 한 노부부가 식사를 하고 가시며 나한테 Thumbs up을 해줬는데, 그것을 매니저가 보고 흐뭇한 미소를 날려주었다.  카페가 거의 문을 닫을 때쯤 의자를 옮기고 있었는데, 지나가던 할아버지께서 근육질의 남자들은 다 어디 가고 네가 의자를 옮기냐며 웃으셨다. 할아버지와 사소한 대화를 나누고 할아버지는 Good Girl! Fantastic! 하며 굿바이 인사를 하시고 가셨다. 이렇게 유쾌하고 자상한 손님들을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카페의 문을 닫고 동료에게 마감을 배우고 있는데, 나보고 일을 빨리 배운다며 칭찬을 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지금 임신을 해서 3개월 후면 여기를 떠나니까 자기가 있는 동안 얼른 다 배워서 많은 쉬프트를 받으라고 했다. 

카페에 일을 하는 날은 너무 설렜다. 

커피에 관심은 많았지만 만들 줄은 모르던 나에게 카페 매니저는 내가 커피 머신을 직접 다룰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며, 내가 능숙하게 커피 머신을 다룰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커피를 만들어 보라고 했다. 커피를 만들어보며 커피에 대한 기본 지식도 배우고, 정말 많은 종류의 커피가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이렇게 해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며 한가지 더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이 행복했다.

 

헤더 Heather 작가님의 더 많은 글 '보러가기'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