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호주에서는 구직을 할 때 seek.com.au이나 Gumtree를 이용한다. seek.com은 구인/구직을 할 수 있는 전문 사이트라서 회사의 리뷰, 구체적인 잡 듀티를 확인할 수 있어 괜찮은 일을 구하고 싶다면 이 곳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Gumtree는 다목적 사이트이며 중고 물건 거래, 집 구하기, 구인구직 등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곳이며 누구나 글을 올릴 수 있어서 정보가 부족하거나 간혹 사기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게 좋다.

 

이 두 사이트 이외에도 한인 카페나 페이스북 커뮤니티 같은 곳에서 구직을 할 수도 있지만 호주에서 일을 구할 때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사이트는 seek.com이다.

 

 

seek.com

 

식 닷컴에 접속하여 일자리를 찾는 곳의 지역명을 넣고 seek 버튼을 누르면 된다. 만약 Marketing 관련 일을 찾고 있다면 What 섹션에 Marketing이라고 기입하고 Where에는 원하는 지역명을 기입하면 된다. 나처럼 구체적으로 찾는 포지션이 없다면 지역명만 기입하고 찾아보자.

 

 

다양한 구인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나는 퍼스 지역으로 선택한 후 구인 광고를 훑어보았다. 그러고는 오랫동안 수정되지 않은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수정하기 시작했다. 내가 어떤 분야에 일을 하고 싶은 건지 아직 결정을 못했기 때문에 이력서를 수정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해외에서의 모든 경력을 적을 것인지, 어플 라이하는 포지션에 따라 이력서를 수정할 것인지 고민되었다.

 

당장은 풀타임이나, 책임감을 크게 가져야 하는 일이나, 사무직은 피하고 싶었다. 지난 2년간 사무실에 계속 앉아서 일을 하다 보니 나와 맞는 일은 아니구나 싶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3가지를 피하여 어플라이를 할 계획이었다. 이력서는 해외에서의 경력을 대부분 적었지만 불필요한 경력은 제외했다.

 

직접 이력서를 돌리는 것은 생각하지 않았다. 9년 전에 퍼스에서 해보았는데 상당히 심적으로 힘든 일이었고, 요즘 코로나 때문에 사무실을 아직 열지 않은 곳도 있어서 무작정 가는 것도 시간낭비가 될 것 같았다. seek.com으로 어플라이 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다. 수정된 이력서와 커버레터(필수는 아니다)를 준비하고 버튼 몇 개만 누르면 쉽게 잡 어플라이를 할 수 있다.

 

 

그렇게 괜찮아 보이는 곳에 어플라이를 시작했다. 온라인으로 어플라이를 하면 편한만큼 그만큼 경쟁자도 많을 것 같았다. 그래도 우선 무기력함에서 벗어나 구직활동을 시작했다는 자체가 즐겁기도 하고 큰 위로가 되었다.

 

 

어플라이를 하면 잡 어플라이가 성공적으로 되었다는 자동 이메일이 오기도 한다. 나는 이 포지션을 새벽 12:44am에 어플라이 했다.

 

 

다음날

꽤 늦은 시간까지 잡 어플라이를 하고 아침 9시에 일어났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휴대폰을 보았는데 오전 7시에 낯선 문자가 와 있었다.

 

 

비몽사몽 한 상태로 놀라서 잠이 확 깼다. 새벽에 어플라이를 한 건데 급했는지 한 군데에서 어플라이를 한 지 6시간 만에 연락이 왔다. 서둘러서 답장을 하다 보면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어떻게 답장을 할지 생각을 좀 해보고 일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고 답장을 보냈다. 혹시나 답장을 하지 않은 2시간 사이 다른 사람을 구한 게 아닐까 걱정이 되었다.



헤더 Heather 작가님의 더 많은 글 '보러가기'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