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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자, 게임개발자를 꿈꾸고 지망하는 많은 사람들이 ‘게임이 좋아서요’, ‘내가 하면 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아이디어는 내가 더 좋은데?’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게임기획도 그렇겠지만 모든 기획에서 ‘아이디어’는 물론 중요합니다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에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결과물로 만들어내는 사람은 ‘기획자’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 사람은 몽상가에 불과한 것이죠.

바로 이 점에서 단순히 게임을 좋아해서, 게임을 잘해서, 게임에 관한 아이디어가 많다고 기획자나 게임개발자가 될 수 없는 이유가 나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한 번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면 막히지도 않고 어디든 자유롭게 슝~~하고 날아갈텐데’

누구나 한 번 쯤은 생각해보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왜 아직껏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나오지 않았을까요?

그 아이디어를 ‘실현’시켜줄 ‘기술’이 아직 부족하거나 기술이 있다면‘안정화’되어 있지 않거나 안정화 되었다면‘상품화’할 단계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물체가 하늘에 떠오르기 위해서는 일정속도 이상의 가속력과 양력을 얻는 것이 필수입니다.



가속력은 프로펠러 또는 제트엔진을 통해 얻어야 하는데 그 상당한 크기를 자동차의 어디에 둘 것인지, 소음은 어떻게 할 것인지, 일정시간 비행할 연료통은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만 해도 난관이 한 둘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양력을 얻는 날개는 또 어떻게 하겠습니까? 평소에는 날개를 접고 다니다 펼친다고 하면 그만큼 실내공간의 희생은 불가피합니다.

설령 외부에 어찌어찌 잘 붙였다 하더라도 보통의 자동차와 달리 날개무게와 엔진 무게가 더해진만큼 연비가 나빠지는 것은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막히는 도로에서 바로 하늘로 날기 위해서는 수직이착륙 비행이 가능해야 하는데 미국이 개발한 JSF 전투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수직이착륙 비행기는 개발이 매우 어렵습니다.



더 복잡한 문제인 항로설정 문제나 관제 문제는 건드리지조차 않았는데, 기술단계만 해도 이 정도의 난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회사 워크샵을 기획할 때도 생각보다 고민할 요소가 매우 많습니다.

참석 인원이 얼마나 되는지, 참석 인원의 연령대나 성별은 어떻게 되는지, 임원들의 취향은 어떤지, 그 때에 유행하는 트랜드는 무엇인지 등에 따라 장소 대여, 출연자 섭외, 프로그램 구성 등이 모두 달라져야 합니다.

예산 또한 정해진 금액이 있는 만큼 그 안에서 제약을 받는 것은 물론이구요.



기획자란 이런 모든 요소들을 고려하여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따라서 100%의 결과물을 내놓지 못할 때가 오히려 더 많습니다.



실제로 기획업무를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이상적 상황만을 고려하여 왜 100% 결과물을 내놓지 못하느냐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말이 앞서는 사람들에게 막상 일을 시켜보면 결과물 자체가 안나오는 경우도 부지기수인 것은,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과정에서의 경험과 고려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인생에 있어서 기획자임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또 회사업무란 어떤 일을 하더라도 기획자입니다.



이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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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챕터는 2021년 설립되어 누적 275억원의 투자 유치를 통해 약 10개 이상의 브랜드를 인수 및 운영하며,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초의 브랜드 애그리게이터입니다. 우리는 '좋은 제품을 위대한 브랜드로(Good Products to Great Brands)'라는 Mission을 기반으로, 뛰어난 제품력을 갖췄음에도, 유통, 마케팅, 자금 조달 등의 문제로 그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인수합니다. 이를 통해 좋은 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려지는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넥스트챕터는 P&G, 유니레버, 로레알을 뛰어넘는, 다음 세대의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 Company)를 만든다는 Vision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1) AI 기술과 데이터를 가장 잘 활용하는 브랜드 회사 2) 쿠팡/네이버를 비롯한 주요 마켓플레이스 상에서의 압도적인 장악력을 기반으로 내셔널 소비재 브랜드를 키워내는 회사 3) 한국의 뛰어난 브랜드들을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는 회사 4) 브랜드 인수를 통해 더 안정적이고 빠른 성장을 반복적으로 이루어내는 회사 넥스트챕터는 BlueRun Ventures/BRV Capital Management, Goodwater Capital, 끌림벤처스, 패스트벤처스, 샌드박스네트워크, 김상헌 네이버 전 대표님을 비롯한 국내외 유수의 VC 및 엔젤 투자자로부터 약 75억원 규모의 Seed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2022년 8월 BRV Capital Management, 끌림벤처스로부터 20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한 바 있습니다. 창립 만 3년이 안된 2024년 1월 현재, 넥스트챕터는 약 60명에 가까운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Good Products to Great Brands"를 위해 밤낮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팀을 만들기 위해, 인재 채용에 있어 절대로 타협하지 않습니다. 최고의 팀과 함께 빠르게 성장할 미래의 넥스터 분들을 모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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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플랫팜은 2017년 인포뱅크로부터 시드라운드 투자 유치와 R&D 자금 연계를 기점으로, SBA 서울혁신챌린지에서 최우수상, 베트남 글로벌 컨퍼런스 SURF 컴피티션 우승을 하였습니다. 그 이듬해인 2018년에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전략 투자를 유치하여 지속적인 플랫폼 개발을 거듭하였고, 2019년 삼성전자와 기술 제휴를 통해 당사 이모티콘 플랫폼인 `모히톡(mojitok)` 서비스를 갤럭시 스마트폰에 연동하여 연 3억 대의 기기에 탑재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베트남 법인 Zookiz에서는 신한그룹 퓨처스랩의 프로그램 지원에 힘입어 베트남 최대 플랫폼 VNG zalo와의 파트너십 등 동남아시아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는 중입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구글 <Tenor> 검색서비스 콘텐츠 파트너십 체결, 국제 AI학회 <ACL> SocialNLP 챌린지 1위, 2020 Kocca 스타트업콘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2021년에는 Facebook 그룹의 Whatsapp 메신저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는 한 편, 동남아시아 최대 사무용품 전문 업체 Thien Long과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맺으며 글로벌 마켓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올해까지 누적 투자액 50억원을 달성하며 높은 기술력과 디자인 상품성의 융합을 통해 세계 무대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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