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역시 삶은 녹록지 않다

 

8개월여간의 이직&재취업 준비 끝에 '최종 합격​'을 했다. 쉬는 게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다 포기해버리고만 싶었다. 끝이 없는 탈락의 고배 끝에, 막판에는 정말 '구직단념자'가 될 뻔했다. 그렇게 바라던 해외 취업 대신 한국에 비상 착륙한 후 첫 출근을 했다. 새로운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한 채로, 첫 출근 날 전사 재택 권고를 받았다.

 

하필 8월 15일 후에 출근을 하게 되었다. 어쩌면 다행일 수 있다. 나보다 늦게 합격한 다른 부서 분은 출근이 미뤄졌으니. 출근이 미뤄지고 혹시 채용이 취소될까 봐 초조하게 기다리는 것보다는 아무것도 모른 채 그저 회사에 적응하기 위해 집에서 고군분투하는 편이 낫긴 낫다.

 

전에 다녔던 회사도, 지금의 회사도 수습 기간이 있다. 1년 경력이던, 10년 경력이던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기간이다. 지인들과 동료들은 '수습기간' 너라면 당연히 통과할 것이라며 응원해주고, 나도 그렇게 마음이 불안하지는 않다. 작년부터 있었던 미친 일들을 겪어내고 버텨냈더니, 열심히 하더라도 '수습 통과 못하면 못하는 거다'라고 편하게 생각하려고 노력 중이다.

 

첫 출근, 그래서 어땠는데?

계약서 작성 등에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해서 출근을 했다. 출근 전날에는 브런치에 있는 첫 출근 글도 읽어보고 다른 분들의 Vlog도 보면서 첫 날을 상상해봤다. 인턴부터 세어보면 첫 출근만 한 다섯 번도 넘게 했을텐데, 긴장이 되는 건 늘 똑같다. 인사팀에서 맞이해주신 분과 계약서를 작성하고, 내 자리로 안내를 받았다. 책상 위에는 몇 가지 간단한 웰컴 키트가 있었다.

 

출처: https://linecorp.com/en/pr/news/global/2019/36

 

웰컴 키트는 회사가 입사자에게 제공하는 사원증부터 머그컵, 필기구, 스티커 등의 다양한 물품을 말한다.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라인의 웰컴 키트와는 비교가 안되지만, 나나리님의 입사를 축하합니다라는 글귀가 적힌 종이와 함께 맥북, 노트, 간단한 필기구 그리고 머그컵 등이 자리에 놓여져 있었다. 공짜로 받게 되는 건 언제나 환영이다.

 

첫날이라 이메일 주소를 만들고 몇 가지 설정을 했다. 그리고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시간 약속을 잡았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협업 시스템에 대한 문서와 업무와 관련된 문서를 몇 가지 전달받아 읽고, 회사 구석구석 구경을 했더니 하루가 끝났다. 퇴근할 때쯤 전사 재택 권고를 받아 당황스럽기 그지없었으나, 개인적으로 며칠 더 출근해서 인수인계를 받기로 결정했다. 하...겨우 합격한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코로나 이후로 예상대로 굴러가는 일이 하나도 없다!!!

 

 

 
나나리 작가님의 글 더 보러가기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