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4월 13일, 지난 주 목요일에 열렸던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채용설명회 후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의 국내 최초의 채용설명회였던 만큼, 시험 기간임에도 사전 등록부터 반응과 관심이 뜨거웠던 설명회였습니다. 이런 설명회를 슈퍼루키가 함께 진행하면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채용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참 기쁩니다!
한양대학교를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가 어제까지 진행되었고 오늘 오후에도 경희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그 다음주에도 서강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연세대학교에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교나 가까운 학교에 가셔서 생생한 취업 설명회의 현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대표님께서 스피커로 나와주셨습니다. 사실 처음에 Joonmo님이라고 하셔서(또 굉장히 동안이셔서tongue-out) 대표님을 몰라 뵈기도 했는데요, 회사 내부에서 영어이름을 사용하는 아마존의 수평적인 문화를 엿볼 수 있었답니다! 아마존이 어떻게 세워졌고, 어떻게 전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지부터 시작해서, 아마존에서 어떤 리더십을 요구하는지도 알려주셨습니다.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대표님, Joonmo]

Amazon Leadership Principle
Customer Obsession   /   Ownership   /   Invent and Simplify   /   Are Right, A Lot   /   Learn and Be Curious   /   Hire and Develop the Best   /   Insist on the Highest Standards   /   Think Big   /   Bias for Action   /   Frugality   /   Earn Trust   /   Dive Deep   /   Disagree and Commit   /   Deliver Results


Junior (신입)도 아마존에서는 리더로서의 태도를 가져야 하는데요, 14가지 키워드를 보면 "We Pioneer"에 걸맞게 배우는 자세를 가지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에너지는 대표님께도 흘러 나왔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무엇인가요?"라는 학생분의 질문에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본인은 항상 learning을 염두에 두고 커리어 길을 선택해 오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내가 이 곳에서 어떤걸 배울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신다고요. 멘토 같은 진심 어린 말씀에 저희 슈퍼루키도 고개를 끄덕이며 들었습니다. 시험 기간에 자리해 준 학생분들을 위해 시험공부는 전 날 하는 것 아니냐는 유쾌한 농담과 함께 시험 잘 보시고,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가실 바라며 끝으로 자리해 주셔서 감사하단 말씀을 잊지 않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글로벌셀링의 Siyeon님께서 나와주셨습니다.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글로벌셀링 유럽 마켓 담당, Siyeon님]

다른 외국계 회사에서 아마존 글로벌셀링으로 이직하신 Siyeon님께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본인은 어떻게 취업을 생각했고, 어떤 자세로 취업을 준비했는지 말씀해 주셨습니다. 정말 와닿았던 이야기 중 하나는, 우리들이 자신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채 취업에 급급해 하기 쉽다는 것이었는데요. 본인은 취업을 준비할 때 노트를 하나 사서 하루를 마무리 하며 그 날 자신이 잘 한 것이 무엇인지, 또 아쉬운 것은 무엇인지 매일같이 적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노트에 쌓이다 보면 나중에 자기소개서에 쓸 이야기도 쉽게 생각나고, 무엇보다 자신을 발견하고 어떤 커리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 찾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고개를 끄덕이며 들었던 학생분들의 모습이 선하네요.




[집중한 한양대 학생분들]

마지막으로 채용을 담당하시는 Amy님께서 어떤 포지션에 어떤 인재를 찾고 있는지 아마존의 인재상과, 채용 프로세스 등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글로벌셀링 채용 담당, Amy님]


집중한 학생분들의 눈빛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인상 깊었던 것은 "우리 기업 인재상은 이러이러한 사람입니다."보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이러이러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요?"라고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여지를 주셨습니다. 또 즉석에서 인턴 경험 했다고 손 든 학생분께 "인턴십을 통해 어떤 Acheivement를 얻으셨나요?"라는 질문을 해, 학생분을 당황케 하기도 하셨는데요, 가장 기본이 되는 질문이니만큼 꼭 준비해야겠습니다! 끝으로 가장 좋은 스펙은 다른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인 것 같다는 말씀으로 마무리 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스피커분들이 나오셔서 궁금한 것들을 묻고 답하는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채용설명회에서 학생분들께서 해 주셨던 질문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Q1. 어떤 포지션을 채용하시는 건가요?



A. 한국에서 팀을 확장하면서 채용의 30% 정도를 신입/정규직 형태의 Seller Support Associate를 채용할 계획입니다.
추후, 6-7월에는 Marketing & Business development Intern 도 모집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인턴은 되도록이면 재학생에 한 해 모집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2. 영어는 정말 잘해야 하나요? 업무에서 영어 사용 빈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A.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영어를 못하셔도 됩니다'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직원들 내부적으로는 물론 한국말로 의사소통하지만,  이메일과 같은 의사소통은 모두 영어로 이루어집니다. 부서에 따라서 매니저가 해외에 있는 경우도 많고요. 따라서 매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영어에 대한 지원도 적극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daily-basis 로 영어를 사용하다보니 지원 외에도 아무래도 더 빨리 늘 수 있겠죠? (여담으로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대표님께서도 본인은 유학생 출신이 아니라고 말씀하시며, 학생분들에게 용기를 주셨습니다.) 
 


Q3. 지원시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A. 지원시, 영문이력서(resume)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경력이 많이 없는 학생분들의 경우에는 cover letter도 함께 보내주시면 좋습니다. 이력서를 딱 보았을 때 '아 이사람 궁금하다! 한번 보고싶다!'의 느낌이 오게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저 이거, 이거, 이거 했습니다'가 아닌 이런 활동을 통해서 무엇을 배웠는지,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함께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슈퍼루키 이력서에서 항상 강조하는 부분을 그대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자, 이렇게 한양대학교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채용설명회는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총 7개의 서울권 대학에서 진행 계획한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채용설명회도 이미 반 정도 진행된 시점인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 일정 참고하셔서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최대한 생생하게 적어드리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아무래도 현장만 못할거니까요. 현장 스케치 영상도 있으니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아마존 서비시즈 코리아 채용설명회 현장스케치
감사합니다~!

----------------------------
04/20 (목) 서강대학교 | 오후 4-6시
04/25 (화) 한국외국어대학교 | 오후 3-5시
04/27(목) 연세대학교 | 오후 4-6시
(클릭)






더보기

슈퍼루키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