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8월 3일, 옴스 멘토님과 함께 진행되었던
'개고생해도 취업이 막막한 이유, 차별화된 자소서 쓰기' 세미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이번에 참여하셨던 분들은 취업을 준비하며 그동안 놓치고 있던 가장 중요한 것을 다시금 상기하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무의미하게 스펙 올리는 것에 연연하기보다 그에 앞서 '나'를 알아야 한다는 멘토님의 특강, 참여하신 분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공유해 드립니다.
이번 특강에서 좋았던 점
"취업준비기간이 늘어가고 스펙이나 서류적인 측면에서는 더 늘릴 부분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항상 최종에서 탈락했었습니다. 그이유를 오늘 특강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ㅠㅠ 제가 진짜 놓친 본질이 있더라구요 ㅠㅠㅠ 다시 한 번 제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특강 너무너무 좋았어요!"
"정말 간과하고 있던 취업의 본질을 강력한 메세지로 전달해주셨다. 내가 뭘 못하고 있었는지를 알게되었고 자신감을 충전헤가는 시간이였다. 무엇보다 멘토님의 진심어린 강의가 인상적이였고 재밌었다."
"제가 좋아하는 블로거 옴스님을 만나 잊고있었던 것들을 상기시킬수 있어 좋았습니다. 살은 제가 붙여야겠지만 뼈대를 얻어가는 기분이랄까요."
"가지지못한 스펙에 대해 연연하지 않고 내가 가진 것들을 충분히 파악하는 것이 먼저 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자신에 대해 더 생각해보고 연결을 해야한다는 기존 생각에 확신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취업을 준비해 나아가는데 방향이 잘못 됐음을 지적해주시고 올바른 방향 설정을 통한 취준준비 방법에 대한 것이 좋았습니다." 와 같은 이야기를 남겨 주셨습니다.
"구체적인 실행 방안까지 알려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옴스님의 메세지를 오늘 하루 잘 알아들었다고 생각하는데 안 그런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자신에 대해서 깊은 고민이 필요한데 어떻게 생각을 해나가는지, 예를 들어 하루에 일정시간은 사색의 시간을 가지라던가 등등 옴스님이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구체적 실행 방안을 알려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강의 시간이 더 길었으면 좋겠다.'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은 어떤게 있을지 궁금하다.'와 같은 아쉬움을 가진 분들도 계셨습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더 좋은 강의가 만들어가겠습니다.
특강을 수강하셨던 모든 분 들, 멘토님께서 한 주가 흘러도 잊지 말라던 본질적인 메세지를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추후에도 옴스 멘토님과 함께하는 세미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생 커리어 네비게이터, 슈퍼루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