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5월 11일에 열렸던 서강대학교 취업지원팀과 슈퍼루키가 함께하는
외국계 기업 취업 세미나 & 멘토링 세션 후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꽉 찬 강의실]
가장 먼저, 슈퍼루키의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계민 멘토께서 나와주셨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하셨는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쓰셨는지, 면접은 어떤 자세로 임했는지를 단계별로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가 쏙쏙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 과정부터 커리어를 쌓는 시기까지 '스펙'보다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셨는데요, 스펙 관련 고민이 많은 학생 입장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듣는 학생분들도 멘토님의 열정적인 강의에 눈과 손이 굉장히 바빴던 것 같습니다.
[태도! 태도! 태도!]
두 번째로는 Rezi의 대표, Jacob 멘토께서 나와주셨습니다. Rezi는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서류 작성에 도움을 드리는 회사인데요, 해외 취업 뿐 아니라 국내 외국계 기업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분들의 관심이 대단했습니다. 한국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영문이력서와 Cover letter 작성법을 알려주셔서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는 피드백이 많이 있었습니다.
[Jacob 멘토님]
세 번째로는 GMAC의 진 멘토께서 나와주셨습니다. 인생의 선배로서 자신의 비전이 무엇인지 고민할 것을 진심어린 마음으로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왜냐하면 그 고민이 있어야만 지원동기가 생기고, 결국 인사담당자 입장에서도 자연스레 드러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서 진 멘토님]
마지막으로 현직 인사담당자이신 남성운 멘토께서 취업준비생들이 갖춰야 할 취업에 대한 자세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또한, 국내대기업과 외국계 인사팀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별로 다른 채용방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하는 열정과 기분 좋은 에너지가 학생분들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되었던 것 같습니다.
[남성운 멘토님]
1부 강연을 모두 마치고 2부 멘토링 세션을 가졌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며 느꼈던 답답함이나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점들을 속시원히 묻고 답하는 시간입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어김 없이 많은 분들이 남아서도 질문하셨고 멘토님들도 마지막까지 모든 질문에 열의껏 답해주셨습니다. 또한 서강대학교 취업지원팀의 든든한 지원도 있었는데요, 덕분에 슈퍼루키를 알지 못했던 학생분들도 많이 참석해 주셨답니다. 학생들의 취업에 진심어린 대학교의 지원이 있기에 슈퍼루키도 기분 좋게, 무사히 모든 세미나 일정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좋은 멘토분들과 함께하는 설명회, 기대해 주세요!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 슈퍼루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