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9월 7일, 김영학 멘토님과 함께 진행되었던 '직장 및 직업 선택의 기준,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세미나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해당 교육 세션에서는 본격적인 취업준비를 하기에 앞서, 어떤 직장이 나에게 '맞는' 직장인지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취업을 하나의 큰, 꼭 넘어야만 하는 관문으로 보는게 아니라 나의 커리어를 찾아가는 큰 마라톤의 한 걸음으로 생각한다면
첫 발걸음이 될 직종 및 직무가 정말 더 중요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나는 어떤 기준을 가지고 회사를 선택할지, 그리고 회사의 어떠한 부분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교육 진행
이번 커리어 교육은 약 한 시간 정도의 강의와, 한 시간 정도의 Q&A 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질문을 많이 해서 Q&A가 한 시간을 넘기긴 했지만, 멘토님께서 열정적으로 끝까지 대답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후에 소규모 WORKSHOP이 진행된다고 하는데 언제부터 신청 가능할지 벌써부터 기다리는 중이에요.
끝나고 느낀 점
"이제 막 시작한 취준. 어서 취직하고 싶은 생각에 자격증부터 급하게 준비를 시작하던 저에게
약간의 브레이크를 걸며 올바른 방향성을 고민하게 해준 강의였습니다.
"나를 둘러싼 사람들부터 바꿔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무작정 '어디에 취직해야겠다' 보다
'나는 이러이러한 사람이니 이런 직업을 이런 직장에서 실현해보자'라는 생각의 전환을 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만 약간 프롤로그 같은 느낌이 있어 다음에 이어질 워크샵이 더욱 궁금해지는 강의였습니다."
"취업 준비에 앞서 직장을 구한다는 것에 대해서 스스로에게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게 해준 강의였습니다.
단순히 좋아하는 것을 찾으라던지, 꿈을 가져라 하는 조언이 아닌 원하는 직업을 찾기위해선
어떤 요소에 어떻게 집중해야하는지, 취업에 임하는 '시각'을 열어준 강의였습니다."
더욱 좋은 커리어 교육을 만들기 위해 피드백을 부탁드렸는데, 상세한 후기를 작성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 교육에서 취업의 본질에 대해 질문하는 가치있는 시간을 얻으셨다고 하니 저희 슈퍼루키의 기쁨도 큽니다.
앞으로도 많은 인재님들께 도움되는 커리어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영학 멘토님께서 예정 교육 시간을 넘었음에도 세미나에 참여해 주신 학생분들의 고민과 상황에
귀기울여 주시는 진심이 있었기에 감사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약 2주 후에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신청 페이지가 오픈 되오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해주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대학생 커리어 네비게이터, 슈퍼루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