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나 같은 iOS 개발자’를 만나고 싶다면, Vingle로 오라!

 

서비스의 핵심은 바로! 앱 개발이죠. 개발자가 없으면 열심히 만든 서비스도 세상에 나올 수 없는 법! Vingle의 iOS개발자는 앱의 A to Z를 관리하는 만큼 6개월 이상 하나의 앱을 개발하고, 유지 보수한 경험이 정말 중요합니다. iOS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경험도 있으면 좋겠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Vingle’이란 앱의 덕후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Vingle 현직 개발자의 솔직한 이야기, 들어보실까요?

 

 

Q1.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빙글에서 iOS 개발을 맡고 있는 오강훈이라고 합니다.

지난 3월에 입사해서 빙글에서 근무한 지는 11개월 되었습니다.

 

Q2. 담당하고 계신 업무와 일과를 소개해 주세요!

저는 관심사를 통해 사람과 컨텐츠,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빙글’ iOS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빙글에서는 2주의 스프린트 단위로 계획을 수립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회사에 오면 할당된 피처, 버그 티켓을 파악하고 처리합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Product 팀 전체가 스탠드업 미팅에 참여하여 현재 하고 있는 작업과 예정된 작업에 대해서 짧게 얘기합니다. 기능회의 혹은 팀미팅에 참여하고, 티켓들을 처리하다 보면 금방 하루가 지나갑니다.

 

Q3. 담당하시는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앱을 만들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을 때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Q4. 해당업무를 수행하는 데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커뮤니케이션 능력, iOS 개발 및 HIG에 대한 이해도, 개발자로서 계속해서 성장하고자 하는 집착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빙글에서는 자신의 작업물에 대해 의견과 정당한 비판을 받아들이는 과정을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과정으로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들을 기대합니다.

 

Q5. 빙글에 입사하기로 선택한 이유는?

여러 회사들 중 빙글을 선택한 이유는 빙글에서 진행했던 테크톡이나 기술 블로그를 통해 회사에서 어떤 개발들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고, 그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6. 빙글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빙글은 직급없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에 맞게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스스로 고민해 자유롭게 결정합니다.

주어진 일을 하기 보다 할 수 있는 일들을 고민해서 진행합니다.

 

Q7. 내가 입사할 수 있었던 비결은?

직무와 관련된 경험들을 잘 보여준 것이라 생각합니다. 빙글에서는 서면평가 -> 코딩테스트 -> 면접 순으로 채용과정이 진행되는데 코딩테스트와 면접 과정에서 직무의 경험이나 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보여주는 게 주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Q8. 이력서나 면접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지원자들에게 줄 수 있는 Tip은?

이력서에는 단순히 회사 이력, 프로젝트 경험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팀 내에서 어떤 역할을 했고, 기술적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면접을 위해 기본적인 내용도 다시 살펴보고, 개발하면서 어떤 문제를 고민하며 해결했는지 정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Q9. 이 직무에서 경력을 쌓은 후 커리어를 어떻게 개발할 수 있나요?

경력을 쌓은 뒤에는 안드로이드 개발, 백엔드 개발 등 다른 분야의 개발에 도전해보거나, 담당하고 있는 분야의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해보면서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10. 마지막으로 이 직무에 도전하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은?

단순히 주어진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사내 프로젝트 내에서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해가는 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만약 신입으로서 입사하고자 한다면 프로젝트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앱을 만들어 앱스토어에 올리고 6개월이상 관리해보는 경험을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Vingle 기업 채용 페이지 '보러가기'
Vingle 기업 소개  '보러가기'



더보기

슈퍼루키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