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월요일 아침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영문 이력서 세미나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대학 시절 경영대에서 일하며 동료 학생들의 이력서 작성을 도와주던 것을 계기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Rezi! Rezi의 Jacob, Scott 과 함께 진행한 이번 세미나의 생생한 후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영문이력서는 이렇게. Jacob]
슈퍼루키와 서강대학교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했던 세미나에 오셨던 분이라면 Jacob을 만난 적이 있을거에요. 오늘은 영문이력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기초부터, 우리가 흔히 하는 실수와 16가지 작성팁을 알차게 담은 내용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중간 중간 학생분들의 질문을 받아가며 진행했던 만큼, 영어 강의였음에도 불구하고 큰 어려움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Rezi의 Scott은 커버레터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이력서와 어떻게 다른지, 따라서 커버레터에서는 어떤 면을 부각시킬 수 있는지와 같은 것들을 알려주셨습니다. 특히나 Cover letter는 한국의 자기소개서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 학생분들이 가장 헷갈려 하는 부분을 잘 긁어주셨습니다.
[커버레터는 당신의 첫인상입니다. Scott]
한 시간 정도의 강의와 함께 학생분들의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1:1로 리뷰까지 해주셨던 Jacob과 Scott! 덕분에 많은 것들을 얻어가실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헷갈리는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했는데요,
감사하게도 좋은 피드백을 많이 받았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가감없는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과 함께 할 때 더 좋은 슈퍼루키가 될 수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알찬 세미나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 슈퍼루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