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요즘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싶어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SNS활동을 하고 있다. 최소 1개 이상의 계정은 가지고 있을 것이고, ROUTE도 다양하다.

 

다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개인만이 SNS활동을 하는 것이 아닌, 기업들도 SNS활동이 왕성하다는 것이다. SNS의 장점이자 단점은 공유가 쉽게 가능하다는 것! 

 

쉽게 타인의 이야기를 볼 수도 있고, 쉽게 타인에게 내가 노출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요즘은 취업공고가 SNS를 통해 공지되기도 하고, 평소 기업의 이야기를 SNS를 통해 전달하며, 소통을 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이 있다. 이에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반응하며 기업을 살펴봄과 동시에 취업 준비생들이 꼭 해야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의 SNS활동을 철저히 관리하라!   


SNS활동을 하는 취지가 다양하게 있지만, 이 부분들은 다시금 생각하고 올렸으면 한다. 

 

1. 지극히 감정적인 표현들

평소의 사고 또는 생활습관을 느낄 수 있게 되며, 의도치 않게 그에 대한  자신의 이미지를 구축시키게 될 수 있다. 

 

2. 무분별한 타인의 정보를 공유만 하는 것들

자신만의 컨텐츠를 담을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거나 스크랩할 때에도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다.

관심이 있는 분야 혹은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3. 관심받고 싶은 '좋아요'를 누르게 하고 싶은 것들

타인의 관심과 댓글이 인기가 있어 보이고 좋지만, 어느 한편으로는 의존적으로 보여질 수 있다.

자신의 내면을 표출하여 인정받고 싶어 하는 욕구? 이것이 강해지면 사회에서는 경쟁구도로 보여질 수 있다.  

SNS가 개인 고유의 공간이라고 생각하는가?

 

 

개인의 공간은 맞지만, 그만큼 개인이 잘 관리해야 한다!

 

그리고 개인의 공간은 언제든 공유 되고 보여지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지 관리가 필수이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고,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다만, 그 모든 것은 온전히 타인에게도 보여지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 하는 것!

고로 오롯이 자신만의 공간이라고 하기는 어렵다는 것!

 

SNS를 하지 않으면 되지 않는가? 라고 묻는다면,

NO!

 

기업에서는 세상의 흐름에 맞출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며, 그보다 앞서서 생각할 수 있는 인재라면 금상첨화이다! 요즘 모두가 SNS를 통해서 자기PR을 하는데, 혼자만 신비롭게 SNS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고고할 수 없으며, 정보화 시대에서 정보를 얻지 못하고 혼자 뒤쳐질 수도 있다는 위험한 함정이 있다!

 

SNS가 없다면, 바로 계정을 만들어서 지금부터라도 컨셉을 잡자!

이미 활동 중이라면 본인의 활동을 한번 점검해 보자!

 

기업에서는 SNS를 통해 Reference Check!을 진행하기도 하며, 더 나아가서는 그들의 향후 발전 가능성 또는 목표를 읽기도 한다. 별거 아닌 것 같은 사생활의 공간 SNS같지만, 이제 별거인 공적인 공간SNS라고 생각하자! 다른 사람의 SNS도 보고, 기업들의 SNS도 보면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Personal Brand를 만들 수 있는 SNS를 구축하자!


하비서 작가님의 더 많은 글 '보러가기'



더보기

하지은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