Χ

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뉴스에서는 매일같이 채용비율이 낮아졌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있지만, 하비서의 취업전략과 함께 해오셨다면 걱정이 없지요! 잘 꾸려온 것 처럼 그대로 실행만 하면 되니까요!


만약, 아직 전략을 세우지 못하신 분들은 취업 전략 시작부터 참고하세요~ ↓↓↓↓↓↓↓


나만의 취업전략 설정방법 다시 보기 ▶ brunch.co.kr/@hje3884/44        


좁아진 취업의 문? 글쎄요. 
어쩌지? 하는 고민할 시간에 
이것만 집중해서 고민하면 스무thㅡ 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1.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취업시장
    
자신의 이야기를 쓰자! 내용은 맥락이 있는 나만의 스토리로 구성!

경험을 볼 수 있는 순간은 1차적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입니다. 
최근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가 많지만, 내용에 대한 수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제일 잘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내용은 간소화 하되,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담을 수 있도록 하자!

많은 내용을 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죠.
자신의 강점 및 경험이 지원하는 회사에 어떠한 도움이 되고 향후 발전에 영향력이 있을지에 대한 내용이 담길 수 있도록 구성해 봅시다!


2.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살려라!

인턴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이 대놓고 공지되고 있습니다.^^
무조건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고, 스펙을 준비하는 것보다는 이제 현장형 인재가 되어서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분들을 기업에서는 원한다는 것이죠!

내가 원하는 직종, 업종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연관된 업무의 인턴을 찾아서 경험해 보세요!
프로젝트를 성사하셔도 좋고, 인턴 경험이 아직 없다면 관련 포트폴리오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현장현 인재 되는 방법 다시 보기 ▶ brunch.co.kr/@hje3884/50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잘 정리해서 포장하는 것도 한 몫!
나만의 경험 리스트를 잘 정리해야 어떠한 질문에도 순조롭게 답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경험리스트 만들기 다시 보기 ▶ brunch.co.kr/@hje3884/66
 


3. 자기소개서에 본인의 이야기를 작성하라.

나의 이야기는 내가 가장 잘 안다! 내 이야기가 아닌 경우, 서류에서도 다 보이니 주의!! 

온라인에 합격 자기소개서, 이력서 등이 많이 배포되면서 참고하여 작성하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나의 이야기보다 남의 이야기를 작성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름 포장한다고 해서 작성하시겠지만, 타인의 이야기를 참고하여 작성하는 경우 차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질문에 대한 대답을 못하는 경우, 내가 그런 이야기를 썼었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에 대해 할 이야기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나의 장점, 단점의 장점화, 역량, 지금까지 노력한 것들에 대해 나열하신 후 간략하게 작성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내용이 많고 길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수십, 수만명의 자소서를 읽어야 하는 경우라면 어떤 서류가 더 좋을까요?^^

취업을 위한 첫 관문인 자신의 정비부터 서류 준비까지! 
이제 문을 열고 들어가는 주인공! 바로 당신입니다. 




 


'하비서' 작가님의 더 많은 글 보러가기


더보기

하지은님의 시리즈


최근 콘텐츠


더보기

기업 탐색하기 🔍

머크 코리아

여러분만의 특별한 재능으로 머크와 함께 마법을 펼쳐보세요! 커리어 여정을 계속해서 탐험하고, 발견하고, 도전할 준비가 되셨나요? 커리어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여러분처럼, 머크도 거대한 포부로 가득하답니다! 머크의 전 세계에 있는 구성원들은 과학 기술의 혁신으로 헬스케어, 생명과학, 그리고 전자소재 부문에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머크의 구성원들은 한마음이 되어 고객, 환자, 인류,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 가능함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머크가 호기심 가득한 인재를 원하는 이유랍니다, 호기심은 모든 것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니까요. 머크는 1668년 독일의 약국에서부터 시작하였으며, 화학 사업까지 확대하면서 현재 제약, 생명과학, 전자소재 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연 매출 약 30조원 (2022년 기준)을 기록하는 세계적인 대기업이 되었으며, 약 6만 4천명의 직원들이 66개국에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하게 된 머크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비롯해 13개의 연구소 및 공장에서 약 1,700명의 직원분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 디스플레이, 그리고 반도체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머크 코리아는 생명과학과 전자소재 비즈니스의 핵심 허브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제조/화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