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서는 매일같이 채용비율이 낮아졌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있지만, 하비서의 취업전략과 함께 해오셨다면 걱정이 없지요! 잘 꾸려온 것 처럼 그대로 실행만 하면 되니까요!
만약, 아직 전략을 세우지 못하신 분들은 취업 전략 시작부터 참고하세요~ ↓↓↓↓↓↓↓
나만의 취업전략 설정방법 다시 보기 ▶ brunch.co.kr/@hje3884/44
좁아진 취업의 문? 글쎄요.
어쩌지? 하는 고민할 시간에
이것만 집중해서 고민하면 스무thㅡ 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1.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취업시장
자신의 이야기를 쓰자! 내용은 맥락이 있는 나만의 스토리로 구성!
경험을 볼 수 있는 순간은 1차적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입니다.
최근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삭 서비스가 많지만, 내용에 대한 수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제일 잘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내용은 간소화 하되,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담을 수 있도록 하자!
많은 내용을 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죠.
자신의 강점 및 경험이 지원하는 회사에 어떠한 도움이 되고 향후 발전에 영향력이 있을지에 대한 내용이 담길 수 있도록 구성해 봅시다!
2.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살려라!
인턴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이 대놓고 공지되고 있습니다.^^
무조건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고, 스펙을 준비하는 것보다는 이제 현장형 인재가 되어서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분들을 기업에서는 원한다는 것이죠!
내가 원하는 직종, 업종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연관된 업무의 인턴을 찾아서 경험해 보세요!
프로젝트를 성사하셔도 좋고, 인턴 경험이 아직 없다면 관련 포트폴리오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현장현 인재 되는 방법 다시 보기 ▶ brunch.co.kr/@hje3884/50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잘 정리해서 포장하는 것도 한 몫!
나만의 경험 리스트를 잘 정리해야 어떠한 질문에도 순조롭게 답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경험리스트 만들기 다시 보기 ▶ brunch.co.kr/@hje3884/66
3. 자기소개서에 본인의 이야기를 작성하라.
나의 이야기는 내가 가장 잘 안다! 내 이야기가 아닌 경우, 서류에서도 다 보이니 주의!!
온라인에 합격 자기소개서, 이력서 등이 많이 배포되면서 참고하여 작성하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나의 이야기보다 남의 이야기를 작성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름 포장한다고 해서 작성하시겠지만, 타인의 이야기를 참고하여 작성하는 경우 차후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질문에 대한 대답을 못하는 경우, 내가 그런 이야기를 썼었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에 대해 할 이야기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나의 장점, 단점의 장점화, 역량, 지금까지 노력한 것들에 대해 나열하신 후 간략하게 작성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내용이 많고 길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수십, 수만명의 자소서를 읽어야 하는 경우라면 어떤 서류가 더 좋을까요?^^
취업을 위한 첫 관문인 자신의 정비부터 서류 준비까지!
이제 문을 열고 들어가는 주인공! 바로 당신입니다.